메뉴

전체기사

라이프

문화/예술

지역/사회

기업/경제

교육소식

특집/연재

정치/행정

오피니언

김정은 국무위원장 "트럼프, 코로나 하루빨리 완쾌하길" 위로 전문
강선영   |   2020-10-03 [08:13]

▲ 김정은 국무위원장 "트럼프, 코로나 하루빨리 완쾌하길" 위로 전문(사진=온라인 커뮤니티)     ©

 

[주간시흥] 조선중앙통신은 3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에게 “나는 당신과 영부인이 하루빨리 완쾌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한다”는 내용이 담긴 위로 전문을 보냈다고 밝혔다.

 

김정은 위원장은 3일 조선중앙통신을 통해 공개한 위로전문에서 "미합중국 대통령 도날드 제이 트럼프 각하, 나는 당신과 영부인이 코로나 비루스(바이러스) 검사에서 양성 판정을 받았다는 뜻밖의 소식에 접하였습니다. 나는 당신과 당신의 가족에게 위문을 표합니다"라고 밝혔다.

 

이어 "나는 당신과 영부인이 하루빨리 완쾌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당신은 반드시 이겨낼 것입니다"라고 위로했다. 그러면서 "당신과 영부인께 따뜻한 인사를 보냅니다"라고 덧붙였다.

 

김정은 위원장이 코로나19에 감염된 외국 정상에게 공개 위로 메시지를 보내는 것은 이번이 처음. 앞서 보리스 존슨 영국 총리, 후안 오를란드 에르난데스 온두라스 대통령, 알레한드로 잠마테이 과테말라 대통령, 자이르 보우소나루 브라질 대통령 등이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은 바 있다.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e-라이프 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