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체기사

라이프뉴스

시니어 뉴스

시니어 생활 정보

시니어 포커스

빛나는 시니어

OK ! 푸른 생각

원더풀 시니어

이벤트

시흥경찰서, 위기청소년 통합 지원을 위한 온(溫)마을愛
다양한 위기청소년 선도 및 보호 위해
주간시흥   |   2020-10-06 [07:03]

 

  © 주간시흥


시흥경찰서(서장 김형섭)는학교폭력 가·피해자, 학교밖·가정밖 청소년 등 다양한 위기청소년의 선도 및 보호를 위해 시흥서만의 통합 지원 프로젝트인, 「온(溫)마을愛」를 추진 중이다. 

「온(溫)마을愛」는 ‘한 아이를 키우려면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아프리카 속담처럼 온 마을의 사랑(愛)을 모아 위기청소년을 선도하여 따뜻한(溫) 마을을 만들겠다는 의미로, 지역사회의 유관기관들과 협업하여 위기청소년에 대하여 각각의 필요에 맞는 지원을 연계하기 위한 프로젝트이다. 

위기청소년에 대한 다각적 지원을 위해 다양한 유관기관 총 10개 기관이 발벗고 나섰다. 경제적 지원 및 중독ㆍ정신건강 사례관리를 지원하는 ‘시흥시 무한돌봄팀’, 범죄 피해 치료를 위한 의료비 및 생계비를 지원하는 ‘시흥시 1%복지재단’, 위기가정의 자녀돌봄 및 학습지도를 지원하는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중도입국 등 외국인청소년의 학업을 지원하는 ‘외국인복지센터’, 청소년에 대한 상담 및 사례관리를 지원하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밖청소년을 발굴 및 지원하는 ‘학교밖지원센터’, 취업 희망 청소년에 대한 취업상담과 교육, 취업 알선을 지원하는 ‘고용노동청 청소년지원팀’, 체육활동을 지원하여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을 지원하는 ‘시흥시체육회’, 음악·미술 등 방과후 학습을 지원하는 ‘시흥시 학원연합회’, 성매매피해 청소년의 치료 및 재활을 지원하는 ‘경기위기청소년교육센터’ 등 각 기관별 지원 방안에 대해 논의 후 필요에 따라 서비스를 지원하는 것이다. 

시흥서는 온(溫)마을愛 프로젝트를 통해 2020년 9월 현재까지총 54명의 위기청소년에게 68건의 맞춤형 지원을 연계하였다. 

한편, 김형섭 시흥서장은 “앞으로도 적극적인 발굴과 사례회의를통해 위기청소년에게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실시간 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K-시니어라이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