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체기사

라이프뉴스

시니어 뉴스

시니어 생활 정보

시니어 포커스

빛나는 시니어

OK ! 푸른 생각

원더풀 시니어

이벤트

"원전 北에 건설 이적행위" 김종인에 靑 "혹세무민 말라"
e-비전라이프   |   2021-01-30 [10:27]

▲ "원전 北에 건설 이적행위" 김종인에 靑 "혹세무민 말라"(사진=방송화면)     © e-비전라이프

 

[e-비전라이프]

정부의 ‘북한 원자력발전소 건설 추진’ 의혹에 대해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이적 행위"라고 비난하자 청와대가 반격에 나섰다. 특히 법적 조치 등 이례적인 ‘초강경 모드’에는 문재인 대통령의 의중이 담긴 것으로 전해졌다.

 

검찰이 월성 1호기 경제성 조작 의혹 사건으로 산업부 공무원들을 기소한 공소장엔, 이들이 북한지역 원전 건설 추진 방안 등의 내용이 담긴 문건을 삭제했다는 목록이 포함돼 있다.

 

이 공소장을 본 국민의힘 김종인 위원장은 정부가 국내 원전은 폐쇄하면서 북한에 원전을 지어주려 했다며 "'원전 게이트'를 넘어 정권의 운명을 흔들 수 있는 충격적인 이적행위"라고 주장했다.

 

이에 청와대는 강민석 대변인이 나서 "김 위원장이 '북한에 극비리에 원전을 지어주려 했다', '이적행위'란 표현까지 한 것은 터무니 없는 주장"이라며 "아무리 선거를 앞두고 있어도 야당 대표 입에서 나온 말로 도저히 믿기지 않는 혹세무민 발언"이라고 비판했다.

 

강 대변인은 "북풍 공작과도 다를 바 없는 무책임한 발언이며 묵과할 수 없다"며 "김 위원장은 발언에 책임져야 한다. 정부는 법적 조치를 포함해 강력히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청와대 관계자는 강 대변인의 이같은 입장 표명에 대해 "청와대의 공식입장으로, 대통령 뜻과 다를 수 있겠는가"라고 말했다. 

실시간 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K-시니어라이프. All rights reserved.